본문 바로가기

퍼포먼스 테스트

퍼포먼스 테스트 방법 1

퍼포먼스 테스트 방법

 

  1. 테스트 목적: 성능 테스트의 목적은 시스템의 한계를 찾는 것입니다. 시스템의 최대 부하를 결정하기 위해 특정 사용자 , 동시성 레벨 데이터 등을 테스트해야 합니다.
  2. 테스트 환경: API 성능 테스트를 실행할 때는 실제 환경과 유사한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테스트 환경이 실제 환경과 다르면 테스트 결과가 실제 성능과 맞지 않을 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를 실행할 때는 데이터 크기, 프로세서 속도, 메모리 네트워크 대역폭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3. 테스트 결과: 성능 테스트 결과는 기업의 성능 목표에 따라 달라질 있습니다. 기업의 목표가 시스템 부하에 따라 처리 시간이 5 이내이면, 이하의 처리 시간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테스트 결과가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하면 시스템을 최적화하거나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해야 있습니다.
  4. 테스트 수행 주기: 성능 테스트는 일회성으로 수행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변경 사항 부하 패턴의 변화를 추적하고 감지할 있습니다.
  5. 실험 디자인: 실험 디자인은 실험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실험 디자인을 수행할 때는 가설, 변수 측정 항목 등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합니다.

'퍼포먼스 테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포먼스 테스트 시나리오1  (0) 2023.03.30